울산지회소개
지회소개
인사말
조직도
공동모금회는
사랑의열매는
걸어온길
찾아오시는길
◎ 지회소개  나누는 기쁨, 희망과 행복 -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소개합니다.
 
우리나라 국가공업단지의 발상지이며, 산업역군의 도시에 1998년 7월 29일 설립된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울산지역 6개 언론단체가 공동으로 모금사업을 전개하여 상호간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공동모금 · 공동홍보』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대표적인 모금기관입니다.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이웃사랑캠페인을 통하여 울산시민 참여 유도 및 기업모금 활성화에 노력하여 울산시민 여러분에게는 이웃과 사랑을 나누는 기쁨을 안겨주고, 배분사업의 구체적인 소개를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주력하고 있으며, 저소득층의 긴급지원사업을 확대하여, 어려운 이웃에게는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용기와 희망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민간 모금기관으로써 홍보사업에 중점을 두어 울산시민들의 욕구와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데 시민과 함께하는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거듭 태어날 것을 다짐합니다.

울산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나누면, 행복+행복
 
●울산사회복지 공동모금회는
설립취지
공동모금운동을 통하여 사회복지에 관한 국민의 이해와 참여를 촉진하고,
국민의 자발적인 성금으로 공동모금된 재원을 효율적이고 공정하게,
관리 운용함으로서 사회복리 증진에 이바지한다는 설립취지에 입각하여..
 
설립배경
기부문화의 확산과 정착을 도모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배분사업을 통한 민간복지 발전을 위해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법에 의하여 1998년 7월29일에 설립된 법정 민간 사회복지 모금 및 배분기관입니다.
 
 
●'나눔과 참여'를 통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새로운 공동체를 실현합니다.
-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심어주고, 더불어 함께사는 공동체를 만들어 갑니다.
 
 
●민간 사회복지의 기틀을 만들어 갑니다.
- 사회 각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배분위원들의 공정하고 투명한 배분사업으로 민간복지의 초석을 확립하여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