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참여
참여방법안내
- 정기/일시 기부
- 천사계좌갖기
- 아너소사이어티
- 나눔리더
- 나눔리더스클럽
- 착한기업
- 착한일터
- 착한가게
- 착한가정
- 기업기부
나눔행사
자원봉사
나눔현황
◎ 공익연계기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만의 특별한 나눔, 참여방법을 소개합니다.
 
csr,csr 보고서 탭 csr BNK행복나눔거래소 착한소비
 
공익연계마케팅이란?
:공익연계마케팅(Cause-Related Marketing:CRM)는 기업들이 공익과의 연계성을 고려해 활동하는 마케팅의 일종으로, 기업이
비영리기관에 브랜드의 이윤 중 일정액을 기부함으로써 사회적 공익에 앞장서는 나눔의 형태를 말합니다.
이런 마케팅의 기법은 1983년 미국의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사에서 처음 도입한 개념으로, 당시 자유의 여신상 복원
캠페인으로 히원들이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일정액을 적립해 170만달러 기금조성, 카드 사용액 27%증가, 신규가입자 10%증가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우었습니다. 이후 기업들이 다양하고 전략적인 공익마케팅을 개발해 활용하고 있습니다.
 
 
●공익연계마케팅의 효과
공인연계마케팅은 기업의 브랜드 파워를 높이는 중요한 방법이 되고 있습니다.
기업별로 공익연계마케팅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① 사회적 책임감을 다하는 기업으로 이미지와 평판을 높여 줍니다.
② 언론 등의 홍보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향상 시켜줍?.
③ 소비자의 충성도를 높여 판매를 촉진시킵니다.
④ 직원들의 자부심을 높임으로서 업무 분위기와 능률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Cone Roper Benchmark Survey에 따르면, 70% 가량의 미국인들이 공익연계마케팅은 표준적인 기업활동이 되어야 한다고 답했으며, 다른 조사에는 응답자의 80%가 그 상품의 품질만 안다면 자선목적을 지원하는 상품을 구입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한편, 영국의 조사에서도 64%의 소비자들이 공익과 연계된 제품에 대해 약간의 가격을 더 지불할 용의가 있다는 응답을 했고, 37%의 소비자들은 제품을 만드는 기업을 싫어한다는 이유로 특정제품의 구매를 항상 거부한다고 응답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도 사랑의 열매와 함께 공익연계마케팅이 성공적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습니다.